풍천, 바닷물과 함께 바람을 몰고오다

풍천장어는 자연산 장어가 바닷물과 함께 

바람을 몰고 온다는 데에서 유래한 이름입니다.

민물과 바닷물이 어우러지는 곳에서 자란 선운산 풍천장어는

바다부근의 높은 염도로 육질이 쫀득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입니다.



산지 이야기    Local Story

전북 3대 특산물 고창풍천장어

우리나라 대표 산지의 신선함을 그대로!

전북 고창군은 유네스코 지정 청정지역으로, 해안선 74km를 접하고 칠산어장을 끼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풍천장어 산지입니다. 국가지질공원인 고창갯벌을 따라 하천으로 올라오는 실뱀장어를 포획하여 길러지며, 민물과 바닷물이 함유된 환경에서 자라 육질이 쫀득하고 장어 고유의 맛과 향이 살아있습니다.

HACCP 인증시설에서 직접 양식합니다.

100% 국내산 1등급 자포니카 민물장어를 HACCP 인증 양식장에서 자연산과 유사한 환경으로 길러냅니다. 1984년 양식업을 시작으로 가공 및 유통에 이르기까지 중간 유통과정 없이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합니다. 자연 그대로의 신선함을 담아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해드리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국내 유일 양식장 및 가공시설 모두 HACCP 인증 등록

국내 최초 해양수산부 수산전통식품 품질인증

특허 인증받은 [장어구이 방법 및 그 장치] 공법으로 가공한 양념구이는 2003년 국내 최초로 해양수산부 수산전통식품 품질인증을 받았습니다. 보존료와 색소 첨가 없이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수제 양념소스를 개발하였으며, 양념이 깊게 배도록 여러번 바르고 굽는 과정을 반복해 정성으로 구웠습니다.

끊임없는 인증/개발로 믿음과 신뢰를 전합니다.

풍천마을은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해 37년 간 한 길만을 걸어왔습니다.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끊임없는 개발과 인증을 통해 더욱 더 좋은 품질과 맛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조리법    Recipe


소금구이 더 맛있게 즐기는 법

풍천마을은 전북 고창에서 100평 규모의 본사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참숯으로 구운 풍천장어를 전국 택배로 보내드립니다. 이제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산지의 신선한 맛을 즐기세요.


    등(껍질) 부분이 석쇠/팬에  닿게 

    린 후 적당량의 소금을 기호에 맞게

    뿌립니다. 달라붙지 않게 집게로 

    살살 떼어주세요.

    등 부분이 노랗게 익었을 때 장어를

    뒤집어 줍니다. 익은 후에는 달라붙

    지 않습니다.

    장어를 뒤집고 나서 약 2분 후 색깔

    이 노릇노릇해 졌을 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자른 다음 1-2분 후 속살까지 골고

    루 익고 기름이 빠지도록 옆으로 

    세워 구워줍니다.

    다시 1-2분 있다가 반대 방향으로 

    뒤집어 세워줍니다. 숯불 향이 깊게

    배어 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양념구이 더 맛있게 즐기는 법

특허 인증받은 원적외선 구이 공법으로 구운 양념구이는 완조리되어 간편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한 끼에 먹기 좋게 1마리씩 소포장하여, 장어 고유의 맛과 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편리함을 더했습니다.


오븐 / 에어프라이어 / 그릴

해동된 장어구이를 포장지에서 꺼내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 동봉된 양념장을 고루 발라 약 3분간 구워드세요. 출력에 따라 굽는 시간과 온도를 조절하고, 양념이 타지 않도록 앞뒤로 뒤집어 주세요. 기름기가 쪽 빠져 더욱 담백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프라이팬

프라이팬에 종이 호일을 깔고 해동된 장어구이를 등(껍질) 부분이 팬 바닥에 닿게 놓아주세요. 등(껍질) 부분이 노릇한 색깔을 띄면 뒤집어 약 1분 간 구운 후, 약불에서 양쪽 면에 3-4차례 양념을 덧발라 구워주세요. 육질 안쪽까지 양념이 깊게 배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기호에 따라 곁들여 드세요

알싸한 매운 맛과 향을 지닌 생강은 장어와 음식 궁합이 으뜸인 식재료입니다. 기름기가 풍부한 장어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느끼함은 잡아주고, 개운한 맛을 더합니다. 

- 더 맛있게 먹는 방법: 동봉된 수제 양념소스에 생강채를 섞어 버무린 다음 장어구이에 얹어 함께 드세요.

* 2-3일 내에 드실 경우에는 김치냉장고 등 온도가 낮은 곳에 보관하시고, 이후에는 반드시 냉동보관 하세요.

* 한번 해동한 제품을 다시 냉동시킬 경우 맛의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풍천, 바닷물과 함께 바람을 몰고오다

풍천장어는 민물과 바닷물이 어우러지는 곳에서

자연산 장어가 바닷물과 함께 바람을 몰고 온다는 데에서 유래한 이름입니다.


전북 고창 선운산 자락에서 포획되는 풍천장어는 

바다부근의 높은 염도로 육질이 쫀득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입니다.  

  산지 이야기   Local Story

전북 3대 특산물 고창풍천장어
우리나라 대표 산지의 신선함을 그대로!

전라북도 고창군은 유네스코 지정 청정지역으로, 해안선 74km를 접하고 칠산어장을 끼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풍천장어 산지입니다. 국가지질공원인 고창갯벌을 따라 하천으로 올라오는 실뱀장어를 포획하여 길러지며, 민물과 바닷물이 함유된 환경에서 자라 육질이 쫀득하고 장어 고유의 담백한 맛과 향이 살아있습니다.


HACCP 인증시설에서 직접 양식합니다.

100% 국내산 1등급 자포니카 민물장어를 HACCP 인증 양식장에서 자연산과 유사한 환경으로 길러냅니다. 1984년 양식업을 시작으로 가공 및 유통에 이르기까지 중간 유통과정없이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합니다. 자연 그대로의 신선함을 담아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해드리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HACCP(Hazard Analysis and Critical Control Point)

 : 유해요소를 중점적으로 관리하는 위생관리 시스템 

* 국내 유일 양식장 및 가공시설 모두 HACCP 인증 등록




국내 유일 해양수산부 수산전통식품 품질인증

특허 인증받은 [장어구이 방법 및 그 장치] 공법으로 가공한 양념구이는 2003년 국내 유일 해양수산부 수산전통식품 품질인증을 받았습니다. 보존료와 색소를 첨가하지 않고 복분자와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수제 양념소스를 개발하였으며, 양념이 깊게 배도록 여러번 바르고 굽는 과정을 반복해 정성으로 구웠습니다.

국내 유일 양식장 및 가공시설 모두에 대한 HACCP 인증을 받아 엄격한 기준으로 모든 공정을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인증과 개발로 믿음과 신뢰를 전합니다.

풍천마을은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해 37년간 한 길만을 걸어왔습니다.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끊임없는 개발과 인증을 통해 더욱 더 좋은 품질과 맛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조리법   Recipe


소금구이 더 맛있게 즐기는 법

풍천마을은 전북 고창에서 100평 규모의 본사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장어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참숯으로 구운 풍천장어를 전국택배로 직송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제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산지의 신선한 맛을 즐기세요.



1


장어의 등(껍질) 부분이 석쇠/팬 위에 닿게 올린 후, 적당량의 소금을 기호에 맞게 뿌립니다. 달라붙지 않게 집게로 살살 떼어주세요.


2


등 부분이 노랗게 익었을 때 장어를 뒤집어줍니다.

(양념을 바를 경우에는 뒤집은 후 앞뒤로 여러번 반복해 소금대신 양념을 발라 구워줍니다. 익은 후에는 달라붙지 않습니다.)


3


뒤집고나서 약 2분 후 색깔이 노릇노릇해졌을 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4


자른 다음 1-2분 후 장어 속살까지 골고루 익고 기름이 빠지도록 옆으로 세워줍니다.


5